PM(개인형 이동장치) 교통사고 급증 ‘적신호’
PM(개인형 이동장치) 교통사고 급증 ‘적신호’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3.09.0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경찰청, 다음달까지 2개월간 PM 교통사고 예방활동 집중 추진
대전경찰청사 전경.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경찰청(청장 정용근)은 대학교 개학기와 계절적 요인으로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자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다음달까지 2개월간 PM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집중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PM사고는 대중적인 보급에 따라 증가해 2021년 45건, 2022년 47건 그리고 올해에도 55건의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사망사고가 2021년 1건, 2022년 1건, 올해 3건이 발생했고 최근, 유성구 학하동에서 PM을 타고 이동 중 단독으로 넘어져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도 있었다.

이처럼 PM은 가벼운 접촉사고, 예상치 못한 작은 돌발상황에도 큰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특성이 있어 안전모 착용 및 2인 승차 금지 등 안전운행이 매우 중요하다.

앞서 지난달 31일 대전경찰청은 대전시, 교육청 그리고 전국 7개 PM대여업체와 16세 미만자 대여제한과 운전면허 인증절차 의무화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석한 업체 관계자들은 제도의 필요성에 공감했고 16세 미만자 대여제한, 주·정차존 확대, 청소년에 대한 안전운행 홍보 등 다양한 의견을 모았고, 이 제도가 시행되면 PM 운행으로 인한 안전문제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경찰청 관계자는 “경찰의 계도・단속만으로는 교통사고 예방에 한계가 있다”며 “PM이용 시민들이 PM사고 위험성을 인식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려는 노력과 차량운전자 또한 PM운전자를 배려하는 성숙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