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보조금 지원시설 실태파악 특위' 구성 무산돼
대전시의회, '보조금 지원시설 실태파악 특위' 구성 무산돼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4.10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승래 위원장, 민주당 시의원 특위 서명 철회 종용 논란
김소연 "소수 정당 무시하는 처사, 특위 반대 이유 대라"
대전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보조금 특위 구성 발의하고 있는 김소연 시의원.
대전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보조금 특위 구성 발의하고 있는 김소연 시의원.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 바른미래당)이 대표발의한 대전시 보조금지원시설 실태파악 특별위원회 구성이 지난 8일 무산됐다.

김 시의원이 추진한 이번 특위는 보조금 지원시설의 부실한 운영으로 혈세가 낭비되는 실태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것을 골자로 한 것이었다.

그러나 공동발의로 참여를 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6명이 의원총회와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과의 간담회 후 서명 철회 의사를 밝혔다.

이미 지역 정가에서는 조 위원장이 서명한 시의원들에게 보조금 특위 서명은 해당행위며 서명한 시의원들의 명단을 중앙당에 보고하겠다는 일종의 협박을 했다는 소문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조 위원장은 X인지 된장인지도 구분 못 하는가?”라고 물으며 “민생을 위한 특위구성을 어떠한 이유로 반대하는가? 조 의원은 박범계 의원처럼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는가?”라고 박 의원까지 몰아 비판을 가했다.

이어 시당은 “민주당 소속 6명의 시의원들 또한 무슨 생각으로 자신들이 서명한 특위구성 서명 철회를 하였는지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대전시민에게 설명해야 할 것”이라며 “마땅히 시의원으로 해야 할 의무에 대해 조 의원장이 자당 소속 시의원들의 겁박한 것이 사실이라면 조 의원장은 국회의원로서도 신분을 망각한 행위가 될 것”이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시당은 “시민의 혈세가 민주당 소속 시장과 의원, 시의원들, 그리고 그들을 동조하는 일부 보조금 지원시설 및 시민단체의 전리품으로 전락돼서는 안 될 일”이라며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로 장악된 대전시의회가 앞으로 제대로 된 의정 감시를 할 수 있을지 심히 우려 되는 바”라고 심각성을 지적했다

아울러 시당은 “이번 특위 구성 무산 사건을 사주한 배후 세력에게 시민을 대신해 강력히 규탄하는 바”라며 “지방자치를 뿌리 뽑는 악행에 대해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으름장을 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