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판매전 개장
대전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판매전 개장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4.17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로비 1층에서 매월 셋째주 수요일 운영
대전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대전시청 1층 로비에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다.
대전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대전시청 1층 로비에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는 17일 시청 로비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와 구매 촉진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판매전’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 상품판매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통망 확보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안정적인 판매와 성장을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상품판매전에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사업단 등 대전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이 참여했다.

올해 상품판매전은 시청 1층 로비에서 정기적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고 판매상품은 각종 홈패브릭, 건강식품, 견과류, 빵, 떡, 친환경 생필품 등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우리 이웃들의 취약계층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주는 등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라며 “상품판매전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제품들이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청 1층 로비에서도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상품판매전’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