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급 이하 국·과장급 전보인사 단행
대전시, 3급 이하 국·과장급 전보인사 단행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6.1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2년차 추동력 확보 위해 전진배치 전보도 시행
대전시 국장급 인사 8명 : 문용훈 교통건설국장, 박월훈 시민안전실장, 박제화 트램도시광역본부장, 이강혁 보건복지국장, 전재현 보건환경연구원장, 장시득 도시재생주택본부장, 임묵 인재개발원장, 정무호 상수도사업본부장(좌측 상단부터).
대전시 국장급 인사 8명 : 문용훈 교통건설국장, 박월훈 시민안전실장, 박제화 트램도시광역본부장, 이강혁 보건복지국장, 전재현 보건환경연구원장, 장시득 도시재생주택본부장, 임묵 인재개발원장, 정무호 상수도사업본부장(좌측 상단부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가 다음달 1일자 3급 이하 147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사전예고했다.

이번 시의 사전 예고된 인사 규모는 3급 2명, 4급 18명, 5급 42명, 6급 이하 85명 등 147명이 승진하고 국ㆍ과장급 40명이 전보된다.

정윤기 행정부시장은 17일 시청서 브리핑을 갖고 “이번 승진은 트램본부 운영과 민선7기 2년차 주요사업의 추동력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면서 “지난 1월1일자 조직개편에서 전보가 크게 이뤄진 것을 고려해 조직 안정화를 도모키 위한 주요사업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시는 박월훈 처장은 시민안전실장에 배치하고, 보건복지국장에는 이강혁 실장을, 도시재생주택본부장에는 장시득 부장을, 교통건설국장에는 문용훈 국장을, 트램도시광역본부장에는 박제화 국장을 전보발령 했다.

정 부시장은 국장급 전보에 앞서 “당초 3급 승진인원은 트램본부가 신설되고, 신상열 원장이 공로연수를, 전재현 상수도사업본부장이 개방형직위인 보건환경연구원장에 응모하면서 3자리가 발생했으나 박월훈 전 의회사무처장이 2년간의 국외훈련을 마치고 복귀하면서 2자리로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4급 승진은 남시덕 팀장 등 6명이 우선 승진하고, 정책기획·복지정책·미세먼지 분야의 실적을 인정 받은 박지호 팀장, 권순돈 팀장, 문주연 팀장 윤경자 팀장 등 4명이 발탁 승진대상이 됐다.

또 정기룡 재활지원팀장, 조경호 산림자원팀장, 유은용 보건정책팀장, 장일순 도로계획팀장, 김용조 도시재생뉴딜팀장, 이효식 건축팀장, 양기현 도시재생정책팀장, 권진호 농촌지도관이 과장급 업무역량, 업무실적, 현직급 경력 등을 인정받았다.

5급 승진 요원으로는 금번 조직개편에 따라 결원이 발생해 추가 선발하는 것으로, 재난관리과 임병재 주무관, 일자리노동경제과 이미경 주무관을 우선 선발했다.

또 외국인투자지역 조성업무를 수년간 담당하면서 이탈리아 연료전지업체와 대규모 양해각서 체결 실적 등을 인정받은 이광영 주무관이 발탁대상자로 선발됐다.

이와 함께 6급 이하 승진은 승진후보자명부를 중시하면서 특히 현직급 경력을 최대한 고려해 승진 인사했고 일부 현직급 고경력 직렬의 승진 확대로 근속승진자 발생도 최소화 방향으로 운영됐다.

또한 정 부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능이 확대되는 대변인은 그동안 원활한 수행능력과 새로운 팀장급 인력이 투입 변화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현 김기환 대변인을 유임한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희망전보 절차를 진행해 오는 19일까지는 팀장급의 전보를, 21일까지는 6급 이하 주무관들의 사전예고를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