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귀성길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추석 명절 귀성길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8.26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 차량 무상 점검 실시
귀성 차량 대상, 수입차량은 제외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이 지난해 추석맞이 귀성 차량 무상점검행사에서 점검자들을 격려하고 있는 모습.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이 지난해 추석맞이 귀성 차량 무상점검행사에서 점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서구와 대전시 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는 다음달 1일 구청 주차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구민 소유차량을 대상으로 ‘2019년 추석맞이 귀성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점검 사항은 ▲엔진 상태, 제동장치, 전기장치, 타이어 등 안전진단 ▲엔진오일, 부동액 브레이크오일, 파워오일 등 오일보충 ▲배출가스 농도측정 및 차내 연막살균 ▲소모품 교체 등이며 수입 차량은 제외된다.

특히 이번 무상점검은 정비조합 서구지회 조합원 80여 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장거리 주행 시 차량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점검 후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조치하고 현장에서 조치할 수 없는 사항은 추후에 정비할 것을 고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예정이다.

장종태 청장은 “자동차의 안전점검은 구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추석맞이 귀성 차량 무상점검 행사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상점검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구청 교통과 또는 시 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