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공모
대전 대덕구,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공모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0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 참여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저변 확대 기대
대전 대덕구, 동아리 공모 안내포스터.
대전 대덕구, 동아리 공모 안내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대덕구는 ‘2019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공모’를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성원인 청소년‧교직원‧마을교육활동가 등의 자발적 활동의지에 기반을 둔 다양한 주제의 동아리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대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 참여주체를 발굴하고 이들의 역량을 강화코자 기획됐다.

신청대상은 구 관내에 생활권을 두고 학술, 체육, 미술, 음악, 문학, 지역탐구 등 공모 성격에 부합하는 주제를 가지고 모인 5명 이상 동아리로 영리를 위한 사업, 정치성이나 종교성을 띠는 사업, 동일사업으로 타 기관 등에 중복지원 받는 사업 등의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을 구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도 제출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구 교육공동체과로 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심사를 거쳐 이달 중 결정되며 동아리 활동 기간은 보조금 지원 시부터 오는 11월29일까지이다.

총 사업비는 3500만원으로 동아리별 지원액은 사업의 규모 및 성격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될 수 있다.

박정현 청장은 “대덕 혁신교육지구는 어느 한 주체의 노력이 아닌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뿌리내릴 수 있다”며 “이번 첫 공모를 통해 대덕 마을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갈 주체들이 성장하며 참신한 사업을 선보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