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당, 우승호 대전시의원 향해 사퇴 촉구
미래당, 우승호 대전시의원 향해 사퇴 촉구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3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전시당 역시 공천 책임 통감해야"
바른미래당 로고.
바른미래당 로고.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이 대전시의회 우승호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갑질'에 대한 사죄와 의원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시당은 30일 논평을 내고 "우 의원이 시의회 사무처가 채용한 여성기간제 근로자에게 개인적으로 비밀유지 및 겸업 금지 서약서를 작성케 해 ‘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며 "비밀유지 서약서의 경우 고용주인 의회사무처와 기간제 근로자 간에 작성해야 하며 의회사무처는 직원들에게 비밀유지 서약서를 작성토록 한 전례도 없었던 걸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당은 “어떤 법적인 근거로 비밀유지 서약서를 작성케 한 것이냐”고 우 의원을 향해 따져물으며 “이러한 행동은 업무상 위계에 의한 갑질이 될 수 있다”고 일침했다.

우승호 대전시의원.
우승호 대전시의원.

시당은 “우 의원의 행동은 시의회 사무처 근로자의 인권을 짓밟고 최소한의 법적 상식까지 무시하는 행태”라며 “초선이며 비례대표의 신분에서 갑질 논란을 초래한 우 의원에 대해 시의회 차원에서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시의회를 향해서도 조치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시당은 “우 의원을 공천한 민주당 대전시당 또한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며 “서른도 채 되지 않는 초선 시의원이 벌써부터 갑질 논란을 일으킨다면 과연 앞으로 대전 시정이 어떻게 될 것인지 심각하게 우려된다”고 꼬집으며 민주당에게 책임을 묻었다.

시당은 “거듭되는 민주당 소속 시의원, 구의원의 실추로 인해 지역 정가의 이미지는 이미 만신창이가 됐다”며 “시의회와 민주당 대전시당은 조속히 징계위원회를 열어 대전시민에게 책임 있는 결과로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재차 책임론을 들고 나섰다.

아울러 시당은 “선출직 시의원 구의원에 대한 갑질 신고센터를 시의회 및 구의회에 둘 것을 촉구한다”며 “우 의원은 피해를 입은 근로자에게 사과하고 본 사태에 대한 책임을 져 의원직을 사퇴하는 결자해지의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우 의원을 향해 사과와 사퇴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우 의원은 "공무원이 자주 왕래하고 중대한 사항이나 중요한 대화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필요성을 느꼈다"며 "의회사무처에서 별도로 작성하지 않은 것은 의회가 미쳐 숙지하지 못한 부분이라 생각했다"고 논란이 일고 있는 비밀유지 서약서 작성에 대해 답했다.

또한 우 의원은 미래당 대전시당을 비롯한 일부 언론에서 논란으로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시 노무사로부터 문제가 없다는 확인을 받아 작성한 내용"이라며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또 문제 여부가 있는지 추가로 검토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