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렬, 육아 인프라… ‘청출어람 2020’ 약속
이충렬, 육아 인프라… ‘청출어람 2020’ 약속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2.13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놓고 아이 기를 수 있는 환경 만들 것
동부권 교육환경 혁신해 학생 불러들일 것
더불어민주당 이충렬 천안갑 예비후보(좌측)가 육아 인프라 구축과 ‘청출어람 2020’을 통한 미래교육 혁신을 약속하고 있다.

[천안=뉴스봄] 김창견 기자 = “육아 친화적인 인프라와 정책을 구축해 엄마 아빠가 일하면서도 마음 놓고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12일 오는 4ㆍ15 국회의원선거에서 충남 천안(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이충렬 예비후보는 이같이 육아 인프라 구축을 공약했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육아 친화적인 사회를 만드는 것은 아이와 가족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지속 발전 가능한 사회 건설을 위한 초석”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이 예비후보는 ▲유치원 학비 부담 제로 시대 ▲국공립 유치원에서 50%의 어린이를 수용(향후 5년 내) ▲양육 친화 정책 ▲아이들의 천국 천안 만들기 등의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만들어 부모와 국가가 함께 아이를 키운다면 최근 사회문제가 된 출산율 저하 문제도 풀어낼 수 있다”고 자신했다.

또 이 예비후보는 천안동부권 초중교의 교육환경을 혁신해 학생 감소, 학력저하 문제를 풀어내면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요 골자는 ▲창의력, 감성이 발휘되는 교실 공간 디자인 ▲배움, 쉼, 놀이가 어우러지는 학교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 ▲맞춤형 대안교육 제공 ▲민·관·학 거버넌스 체제로 교육 시너지 효과 극대화 ▲마을 교육공동체 운영 등이다.

아울러 이 예비후보는 자신의 교육정책을 “천안동부권 미래교육혁신 ‘청출어람 2020’에 담아냈다”며 “세상은 빠르게 변하는데 교육이 이에 미치지 못하는 현실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시작해 깊은 성찰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좌표와 목표를 세웠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