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식구 감싸는 '민주당표 도돌이'
제 식구 감싸는 '민주당표 도돌이'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8.11.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는 어디에…

5일 전문학 전 대전시의원이 전격 구속됐다. 지난 2일 속칭 선거 브로커 변 모씨가 구속된 지 3일만이다.

하지만 3일의 시간에는 공휴일인 토·일요일이 있어 사실상 하룻만에 구속된 것이다.

이들은 지난 6·13 지방선거 기간동안 당시 김소연 대전시의원 후보를 돕겠다며 선거전문가를 자처하곤 수천만원의 금품과 부정한 요구를 했다는 것이 구속 사유다.

이들에 대한 영장실질검사에서 “범죄가 소명됐고 도주와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는 이유가 적시된 것을 보면 향후 검찰 조사에도 탄력을 받는 모양새다.

이에 앞서 변모씨 구속 하루 전인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윤리심판원은 이해찬 당대표의 직권조사 명령에 따라 회부된 이들을 심사한 결과 변모씨에게는 사전 탈당으로 인한 ‘제재처분’을 전 전 의원에게는 ‘징계사유 없음’이라 결정했다.

이를 두고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제식구 감싸는 솜방망이 처벌이라 민주당을 성토하며 엄정한 검찰의 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

거창하게도 당 대표의 직권조사 명령을 표방한 윤리심판원의 결정이 무색해지는 순간이다.

도대체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무엇을 심사한 것일까? 물론 심판원이 당사자를 수사할 방안은 없었을 것이다. 이해 당사자들의 진술과 당사자의 소명을 가지고 판단할 수밖에 없을 터이니 말이다.

그렇다면 사실을 직시하려는 심판원의 심사능력에 의문부호가 붙을 수밖에 없을 듯하다. 혹은 진실 찾기는 고사하고 사실조차 외면한 채 면죄부 주기에 급급했던 것은 아니었을까?

그러자니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대전시당도 자당 후보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면죄부 주기식 조사를 발표한 것이 오버랩 된다.

당시 자당 후보에게 제기된 측근 비리와 관련 시당은 관련자 면담을 통해 의혹의 근거가 없다고 서둘러 발표한 적이 있다.

어느 당사자가 만일 잘못을 저질렀다고 그 잘못을 털어놓을 수 있을까. 검경이 수사에 나서 결정적 증거를 제시하기 전에는 쉽사리 자백하진 않을 터인데도 말이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민주당의 이런 후안무치적 행태는 이제 더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한다.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추구한다면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