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민에 힘과 비전 제시하는 동반자가 될 것”
최민호 “세종시민에 힘과 비전 제시하는 동반자가 될 것”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1.02.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세종시갑, 최민호 조직위원장 선임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갑 조직위원장.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종인)는 4일 세종시갑 조직위원장에 최민호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을 선임했다.

최민호 신임 조직위원장(65)은 충남도 행정부지사, 행자부 소청심사위원장, 제5대 행정복합도시건설청장, 국무총리 비서실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해 12월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으로 임명된 바 있다.

최 위원장은 24회 행정고시 출신으로 외국어대 법학과, 연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일본 동경대 법학석사 및 미국 조지타운대학교 객원 연구원, 단국대 행정학 박사로 영어와 일본어가 능숙하고 프로급 색소폰 연주자로 작년 여름에는 코로나로 고통받는 시민을 위한 베란다 콘서트의 공동대표로 활동하는 등 지역민에게 친숙한 인사로 알려졌다.

최 위원장은 배재대 석좌교수 및 고려대·공주대 객원교수 및 홍익대 초빙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침례신학대 특임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최 위원장은 “세종시민에게 힘과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며 “시민이 궁금하고 답답하면서 억울할 때 함께 위로하고 해결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국민의힘 세종시갑 조직위원장은 김중로 전 의원이 재임하다 공석이 되면서 공모심사를 거쳐 확정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