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옛 대덕경찰서를 로봇‧드론 산업 메카로"
박영순 "옛 대덕경찰서를 로봇‧드론 산업 메카로"
  • 황인봉 기자
  • 승인 2021.06.0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캠코 6월말까지 임대계약 체결, 로봇‧드론산업 통합 지원센터 구축
로봇드론지원센터 활용계획 예상도
로봇드론지원센터 활용계획 예상도.

[서울=뉴스봄] 황인봉 기자 = 대전시의 옛 대덕경찰서 자리에 로봇‧드론 산업 통합지원센터가 구축될 전망이다.

2일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 더불어민주당)은 대전시와 함께 옛 대덕경찰서 자리에 로봇‧드론 산업 통합지원센터가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4·5 총선 당시 공약으로 ‘대덕구 드론산업특구 조성’을 약속한 바 있으며 지난 2월 대덕산업단지 일부가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대전 드론특별자유화구역으로 지정된 바 있다.

박 의원은 또 대전시에 옛 대덕경찰서를 매입해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드론산업 테스트베드를 조성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사업인 드론 생태계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성장거점으로 활용해 줄 것을 건의한 바 있다.

이에 대전시는 드론특구 추진전략으로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는 산업생태계 구축에 초점을 두고 옛 대덕경찰서에 로봇‧드론 산업 지원센터를 조성해 기업과 수요처의 드론 비행과 서비스 실증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해 왔다.

지난 4월부터 현장점검을 실시했고 한국자산관리공사와 6월 말까지 임대계약을 완료한다. 여기에 기업과 산‧학‧연 등 협업으로 기업(스타트업) 입주공간, 쉐어드팩토리(공유 공장), 상설전시장, 실내외 시험장, 드론 자격 교육장, 드론 비행 교육장, 로봇‧드론 행사 유치 등 로봇‧드론 산업의 통합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 의원은 “로봇‧드론 지원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드론 산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대전시 미래 먹거리 창출의 성장거점이 될 것”이라며 “향후 대전시가 건물을 매입해 로봇‧드론 산업이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