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 도 넘은 공직기강 해이…”
“대전시의 도 넘은 공직기강 해이…”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1.09.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소속 단체장 재발 방지책 마련에 적극 나서야”
국민의힘 로고.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공직기강을 바로 잡아야 할 민주당 소속 시장과 구청장들이 내년 지방선거에 정신 팔려 무엇을 하는지 전혀 보이지 않는다”

7일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대전시의 공직기강 해이가 도를 넘었다며 이같이 성토했다.

먼저 시당은 “20년 넘게 대전시민의 안전을 위해 일한 소방공무원이 ‘직장 내 괴롭힘’으로 유서를 남긴 채 극단적 선택을 했다”면서 “유서에는 '누가 뭐라 해도 정의 하나만 보고 살았다. 가족, 어머니 미안해요'라고 적혀 있었다한다”고 안타까움을 적시했다.

이어 시당은 “유족과 노조, 고인이 남긴 상황 설명 등을 종합하면, 지난 4월 대전소방본부 직장협의회장인 고인이 119 종합상황실 직원들의 점심 문제를 지적하면서 상사의 갑질과 동료 직원들의 집단 따돌림이 시작됐다고 한다”고 부연했다.

시당은 “1시간이 넘는 폭언과 직장 단톡방에서 이어지는 조리돌림. 이후에도 계속된 공개적 망신주기에 결국 자살에 이른 것”이라며 이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흉기 없는 살인을 저지른 셈”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시당은 “대전시에 만연한 공직기강 해이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라며 “지난 6월에는 인사철을 앞두고 대전시청 국장급 상급자와 하급자가 반말과 고성으로 다툰 기사가 나오기도 했다”고 되짚었다.

또한 시당은 “지난 8월에는 유성구 모 국장이 관용차량을 개인적으로 유용했다는 이유로 시작된 행안부의 감사가 점점 커져 도안2지구 개발사업 인허가 비리 감사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당은 “단체장들이 문제가 처음 불거졌던 초기에 적극적으로 나섰으면 발생하지도 않았을 참사로 그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면서 “민주당 소속 단체장은 소속 공무원들이 왜 극단적 선택과 일탈을 하는지 스스로 돌아보고 재발 방지책 마련에 적극 나서 주기 바란다”고 엄중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