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대전시장 도전 ‘마지막 기회’
박성효, 대전시장 도전 ‘마지막 기회’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4.1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효 대선시장 예비후보, 공관위에 경선배제 재심 청구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3회 낙선자 공천배제 공천룰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br>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3회 낙선자 공천배제 공천룰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국민의힘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14일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대전시장 경선후보자 배제에 대한 재심 청구서를 발송했다.

그는 이날 청구서를 통해 “동일 선거구 3회 이상 낙선자 공천 배제는 당헌·당규에도 나와 있지 않은 사항이고, 이미 선거사무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새로운 공천기준을 제시한 것도 불합리하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또 “2018년 지방선거는 탄핵정국의 연장선에서 당의 강력한 요청에 의해 차출됐는데, 이를 3회 이상 낙선에 포함시키는 것은 모순”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대전이 지난 12년간 민주당이 광역단체장을 가져갔다는 점, 2018년 지선에서 비례대표 1석을 제외한 시장·5개 구청장·시의원을 모두 빼았겼다는 점, 2020년 총선에서 7개 선거구 전부 민주당에 내줬다는 점을 들어 대전은 취약지역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공신력 있는 언론이 주관한 모든 여론조사에서 항상 당내 지지율 1위, 2위 후보와 많게는 2배 가까운 격차를 보이고 있는 후보를 배제한다면 지방선거 승리도 장담할 수 없다”고 강조한 뒤 “이러한 내용을 종합할 때 저에 대한 경선배제는 불합리하다고 판단해 재심을 청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