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경선지역 발표
민주당 대전시당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경선지역 발표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4.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단체장 동구·중구 경선, 시의원 19곳 가운데 14곳 단수공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로고.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공관위는 동구와 중구를 기초단체장 경선지역으로 확정했다.

19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공천관리위원회(공동위원장 황운하 의원, 원용철 목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에 나설 후보자에 심사를 마치고 단수후보 추천지역과 경선지역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기초단체장 경선지역은 동구와 중구로 결정됐고, 단수 후보가 등록한 대덕구와 유성구는 단수 공천지역으로, 서구는 중앙당에서 전략공천지역으로 확정됐다.

동구는 남진근 시의원과 황인호 동구청장이 경선을 진행하고, 중구는 김경훈 전 대전시의장과 송덕헌 전 염홍철대전시장 비서실장, 이재승 전 중구 부구청장이 경선을 치르는 3인 경선지역으로 확정됐다.

광역의원의 경우 2인 경선지역으로 서구 1선거구에서 김영미 구의원과 박혜련 시의원이, 유성구 1선거구에선 민태권 시의원과 박정기 시당 부위원장이, 3선거구에선 김연풍 구의원과 조원휘 전 시의회 부의장이, 4선거구에선 구본환 시의원과 이금선 유성구의장 등이 각각 각축을 벌이게 됐다.

경선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단수공천지역으로 확정됐다.

유성구 제2선거구는 20일 발표하는 한편 기초의원 경선지역은 시의회에서 선거구 획정을 한 이후에 발표할 예정이다.

공천심사 결과는 아래와 같다.

◇기초단체장

▲동구 남진근·황인호(2인 경선) ▲중구 김경훈·송덕헌·이재승(3인 경선) ▲유성구 정용래 ▲대덕구 박정현

◇광역의원

[동구] ▲1선거구 정근모 ▲2선거구 최대성 ▲3선거구 이나영

[중구] ▲1선거구 조성칠 ▲2선거구 장진섭 ▲3선거구 정종훈

[서구] ▲1선거구 김영미·박혜련(2인 경선) ▲2선거구 이광복 ▲3선거구 류명현 ▲4선거구 채계순 ▲5선거구 김신웅 ▲6선거구 박수빈

[유성구] ▲1선거구 민태권·박정기(2인 경선) ▲유성구 3선거구 김연풍·조원휘(2인 경선) ▲유성구 4선거구 구본환·이금선(2인 경선),

[대덕구] ▲1선거구 김태성 ▲2선거구 김찬술 ▲3선거구 최동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