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용산2초ㆍ천동중 설립 조건부 통과
대전 용산2초ㆍ천동중 설립 조건부 통과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3.07.3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승인 후, 2027년 개교 목표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 대덕구와 동구지역에서 시급성과 필요성이 대두된 (가칭) 용산2초교와 천동중 설립이 순풍을 타게 됐다.

29일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용산2초교와 천동중 설립에 대해 지난 28일 실시한 교육부 정기3차 중앙투자심사 결과 ‘조건부’ 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용산2초교는 대덕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개발로 지난 4월부터 공동주택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용산초 연접 시청부지에 모듈러교실을 설치해 학생들을 임시배치하고 있어 학교설립이 시급했다.

또 천동중은 천동3구역 주거환경개선 개발사업 등 1만여 세대의 공동주택개발이 계획돼 있지만 개발사업지 내 중학교가 없어 학교 신설이 시급했다.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결과 용산2초는 ‘인근학교 소규모화 대책 및 작은 학교부지 해소방안 마련’, 천동중은 ‘학군조정계획 이행’ 의견으로 조건이행 결정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교육부 학교설립 조건에 대한 이행계획을 내실 있게 준비해 향후 예정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보고 및 승인을 받은 후, 2027년 개교를 목표로 학교신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금번 학교설립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우리 교육청의 숙원사업인 동·서부 교육격차 해소에 의미가 깊다”며“앞으로도 지역균형 발전과 학생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는 대전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