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에게 잔반 먹인 한울야학, 정당 유착 의혹
장애학생에게 잔반 먹인 한울야학, 정당 유착 의혹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1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정당 관련 여부에 대해 수사 촉구
“시당위원장이 야학 운영위원장 맡고 있어”
자유한국당 로고.
자유한국당 로고.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의 야학시설인 한울야학이 마을기업 협동조합과 짜고 보조금 카드깡을 일삼는 등 불법을 저지른 혐의로 경찰수사를 받게 되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모 정당과의 관계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문제의 야학시설은 정부와 대전시 그리고 시교육청으로부터 올해 1억원 가까운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면서 강사비 페이백, 허위 강사 등록 의혹 등 온갖 불법을 저질러 오다 세상에 비리가 드러났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 인근 학교에서 남은 음식으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학생들에게 급식한 사실이 밝혀져 사회적 지탄을 받은 바 있다.

시당은 여기에 더해 10일 성명을 통해 “문제의 야학 운영위원장과 운영위원들이 모 정당의 시당위원장과 당직자, 시민단체 소속으로 밝혀졌다”며 “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운영위원장은 야학시설장이 강사들의 노동을 착취하고 장애인들의 인권을 짓밟은 사실을 몰랐는지 또는 알고도 묵인·방조 했는지 시민들에게 설명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시당은 “그 정당의 강령은 ‘함께 행복한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향해’라고 돼 있다”며 “정의로운 복지가 가까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깊은 성찰이 있기를 바란다”며 비꼬며 비판했다.

아울러 시당은 “수사당국은 야학시설에 대한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 전반뿐만 아니라 모 정당의 관련성 여부 등도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해야 할 것”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