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s 앞두고 급식·돌봄교사 총파업 예고
X-mas 앞두고 급식·돌봄교사 총파업 예고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12.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학교 비정규직연대회의, 입금협상 결렬 시 총파업 예고
복리후생 차별 해소와 최저임금 수준의 기본급 인상 요구
대전비정규직연대회의가 15일 대전교육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비정규직연대회의가 15일 대전교육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와 전국학교비정규직 노조 등은 오는 24일부터 급식과 돌봄교사를 비롯한 전 직종 총파업을 예고했다.

연대회의와 교육청은 내년도 비정규직 임금인상안을 두고 두 달간 교섭을 진행했으나 내년도 예산안 삭감을 이유로 임금동결을 주장하는 교육청과 내년도 정규직 공무원들의 총액인상액 수준의 임금인상을 요구하는 연대회의의 협상은 결국 결렬됐다.

이에 연대회의는 15일 대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추가 협상이 없을 경우 오는 24일부터 전 직종을 대상으로 총파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내년 예산이 실제 삭감된 점을 감안해 양보교섭도 용인할 의사가 있었으나 정규직과 차별을 줄이기는커녕 확대하려는 사측에게 굴복할 수 없다”면서 “근속임금 격차와 복리후생차별의 해소를 위한 단계적 방안을 제시하라고 요구했으나 시도교육청은 오직 동결만 고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 측은 교육청에 ▲최소 공무원 총액인상액 수준의 교섭타결안 제시 ▲명백한 차별, 복리후생 차별 해소 ▲최저임금 수준의 기본급 인상근속 ▲차별 줄이는 근속임금 인상안 제시 ▲직종, 지역 간 차별 해소하는 충실한 직종교섭 ▲학교돌봄 운영개선 합의 및 시도교육청 성실 협의 등을 요구했다.

남가현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은 “차이가 차별로 이어져서는 안되며 복리후생비에 차이를 둔 것은 명백한 차별”이라며 “대전교육청은 교섭에 성실하게 임해야 하며 이에 정의당을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