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드러난 ‘대장동 그분’ 이재명에게 사과하라”
장종태 “드러난 ‘대장동 그분’ 이재명에게 사과하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2.21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의 ‘우주항공청’ 경남 설립 공약도 철회 촉구
장종태 전 대전 서구청장.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장종태 전 대전 서구청장이 실체가 드러난 ‘대장동 그분’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한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의 사과를 요구했다.

또 장 전 청장은 거듭된 윤석열 후보의 ‘우주항공청’ 경남 설립 공약을 즉각 철회하라고 밝혔다.

20일 장종태 전 서구청장은 논평을 통해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과 관련해 천화동인(화천대유 계열사) 1호의 실소유자 ‘그분'과 관련 “특혜 의혹을 수사해온 검찰이 이른바 '정영학 녹취록'에 등장한 그분을 A대법관으로 특정했다”며 “드디어 드러난 진실! ‘대장동 그분’은 A대법관이었다”고 전제했다.

이어 장 전 청장은 “그동안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는 ‘대장동 1호 그분'이 이재명 후보인 것처럼 거짓선동을 해왔다”고 비판했다.

또 장 전 청장은 “부정집단에게 부정대출을 봐줘 이익을 주고 부친 집을 김만배 누나에게 판 윤석열 후보 그리고 뒷돈 등을 챙겨 이익을 가져간 국힘이 죄인인가? 아니면 그 집단에게서 개발 이익을 최대한 환수한 이재명이 죄인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아울러 장 전 청장은 “이제 진실이 드러난만큼 거짓 선전을 한 윤석열과 국힘은 이재명 후보에게 그리고 국민에게 사과하라!”며 “대장동 특혜의혹을 밝히고, 더러운 흑색선전을 멈추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윤석열의 거듭된 ‘우주항공청’ 경남 설립 공약 규탄”

이날 장 전 청장은 또다른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경남 진주를 찾아 ‘우주항공청’ 경남 설립 공약을 반복했다”며 “이는 정부 정책의 국민적 불신을 초래함은 물론이거니와 국가의 미래 우주정책과 산업 비전을 제대로 제시하지 못하는 무지와 단견을 드러낼 뿐”이라고 비판했다.

장 전 청장은 “우리는 이미 지난해부터 우주항공 정책을 총괄할 행정기관 입지는 대전임을 강력히 지적한 바 있다”며, 그 근거의 타당성으로 “항공과 과학기술 정책을 총괄하는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세종에 위치하고,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카이스트(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국방과학연구소를 비롯한 민간 국방 관련 기업까지 40개가 넘는 항공우주산업·방위산업 관련 연구소와 기관, 기업이 대전에 집적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장 전 청장은 “더구나 정부는 ‘부 단위 중앙정부기관은 세종으로, 청 단위 기관은 대전’ 입지 원칙을 천명했다”며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 이전으로 허탈감에 빠져있는 대전 시민들은 기상청의 대전 이전에 이어 앞으로 방위사업청 등 청 단위 기관의 단계적인 대전 입지도 실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또 장 전 청장은 “우주 관련 정책은 산업적인 접근뿐만 아니라 국방과 안보, 기후 등 다양한 분야의 이해와 요구를 담아내야 한다”며 “제조업 중심의 입지에 따른 ‘우주청’ 설립과 정책을 총괄하고 집행하는 ‘전략본부’ 설립은 그 기본 이해부터 차이를 드러낸다”고 일침했다.

아울러 장 전 청장은 “‘충청권 사드배치 검토’ 등 대전·충청권 패싱을 보이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더 이상 표를 얻기 위한 인기영합식 공약 대신 국가 장래를 생각하는 실현가능한 대안을 내놓길 바란다”며 “국민의힘은 국민분열과 정부정책 불신을 초래하는 ‘우주항공청’ 경남 설립 공약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는 수차례 우주정책과 관련해 차관급의 ‘외청’이 아닌 미국 나사(NASA)와 같은 대통령 직속의 ‘우주전략본부’ 설립을 공약한 바 있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11월 우주정책을 총괄 자문하는 대통령 직속 ‘국가우주위원회’의 위원장을 기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에서 국무총리로 하고, 15명의 위원을 16명으로 증원하면서 정부 참여 5명의 위원을 차관급에서 장관급으로 격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