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자루 쥔 장철민, 대전 공천 피바람 ‘예고’
칼자루 쥔 장철민, 대전 공천 피바람 ‘예고’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4.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선거 포스터 붙이면 필패" 장철민, 현역의원 물갈이 예고
"변화없는 선거는 오만" 공개오디션, 시민참여형 공약수립 추진
성 비위, 음주경력 있으면 민주당 공천배제? "중앙당 논의 중"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지방선거기획단장이 공천을 앞두고 현역 의원들에 대한 물갈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대전시당 지방선거기획단장이 공천을 앞두고 현역 광역 및 기초 의원들에 대한 물갈이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지방선거기획단장을 맡은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이 지역 광역·기초의원을 사실상 '물갈이'하겠다고 예고했다.

시당에서는 최근 대전 동구를 중심으로 현역 시·구 의원에 대한 대대적인 숙청이 이뤄진다는 이야기가 내부에서 새어나오고 있다.

일부 당원들은 장 의원과 마찰을 일으킨 현역 의원들을 교체하기위해 ‘외압’을 행사하고 있으며 이번 지방선거에 사실상 도전할 기회를 박탈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6일 장 의원은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해 “외압이 있었다는 것은 완전히 가짜뉴스"라며 “공천 신청 자체를 막을 수 있는 어떤 규정도 없어 불가능하다”고 의혹을 일축했다.

장 의원은 현역의원 교체에 관한 질문에 “대선에서 생긴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 분위기에 취해 지난 지방선거 포스터를 그대로 붙이면 무조건 진다”며 “당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는 것은 당직자로서 당연한 의무”라며 당위성을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장철민 지방선거기획단장이 6일 대전시의회를 방문해 대대적인 숙청을 예고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장철민 지방선거기획단장이 6일 대전시의회를 방문해 대대적인 숙청을 예고하고 있다.

또 장 의원은 “민주당도 대한민국 정치도 바뀌어야 한다”며 “젊은 정치인은 기존 선배들과 권력투쟁을 통해 싸워 이겨야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지방선거를 공천 과정에서 기초·광역의원 비례대표 후보를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출하고 공약수립과정에서 시민이 참여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지역 정치인들의 반발에 대해 “오랜시간 꿈을 키워오신 분들은 지역구에서 노력을 많이 하신 분들로 저항이나 우려가 있을 수 있다”며 “하지만 혁신 없이 지방선거를 치르는 것은 쉽지 않고 변화 없이 선거를 치르는 것은 그 자체가 오만이라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또 장 의원은 공천배제 기준에 대한 질문에 “지금은 성 비위나 음주경력 등에 대해 비대위 등에서 구체적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구체적인 방안은 중앙당 논의를 통해 정해질 것으로 충분히 검토하고 논의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