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대전 서구 제2청사 및 제3시립도서관 공약
장종태, 대전 서구 제2청사 및 제3시립도서관 공약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4.01.2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대 전 대전 서구청장, 총선 예비후보로 대전시의회서 1차 공약 발표
행정서비스 개선 및 저출생 개선방안 공약 … 신혼부부 1억원 대출 등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예비후보.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관저・도안권을 최고 수준의 행정편의 서비스와 교육 문화 예술 복지를 누리는 삶의 질 최고 명품도시로 완성하겠다”

23일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1차 공약 발표에서 한 말이다.

장 예비후보는 “관저・도안권은 서구갑 인구 25만여명 중에 43%인 11만여명이 거주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20・30・40대 비중이 5만명에 달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며 “부족한 행정서비스 개선과 결혼과 출산 아이돌봄에 대한 관심이 많고 또한 문화와 예술 복지 등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가 강한 특징을 갖고 있어 주민들의 이해와 요구에 응답하는 민생공약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 예비후보는 ▲서구 제2청사 및 종합복지관 건립 ▲대전 제3 시립도서관 건립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설립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장 예비후보는 ▲가수원~논산역 호남선 철도 고속화사업 ▲새말지구(가수원역) 주거산업복합단지 조성 ▲가수원역~조차장역 호남선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서대전IC 만남의 광장 조성 ▲구봉지구 교육연수타운 클러스터 조성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계룡~신탄진)의 차질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가수원동 근린공원 및 복합커뮤니티 조성 ▲구봉산~노루벌 연결 둘레길 조성 ▲관저동 원앙마을 전천후 게이트볼장 조성 ▲관저동 저수조부지(다온숲3)에 주민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장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이 총선공약으로 발표한 저출생 종합대책을 공약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저출산 종합대책은 결혼시 모든 신혼부부에게 가구당 10년만기 1억원을 대출을 지원하고 주거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2자녀 출산시 24평, 3자녀 출산시 33평 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장종태 예비후보는 “서구청장 재임 시절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하는 공약이행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을 정도로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국회에서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공직생활 34년, 재선 서구청장으로 쌓은 경험과 실력을 서구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