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자치구, 대덕구 신청사 건립지원 한목소리
대전시-자치구, 대덕구 신청사 건립지원 한목소리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4.03.2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중규 대덕구청장, 제9회 시구협력회의서 일반조정교부금 안분율 상향 조정 건의
이장우 대전시장.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사업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던 대전 대덕구 신청사 건립사업이 대전시와 5개 자치구의 협력으로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28일 대전시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각 구청장 등이 참석한 ‘제9회 시구협력회의’에서 대덕구안분율 상향조정 등을 비롯한 시‧구 공동현안 7건에 대해 논의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날 회의에서 “대덕구 신청사 건립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대덕구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 어느때보다 대전시와 자치구의 협력이 절실한 때”라고 강조했다.

대덕구는 연축동 도시개발구역에 지상 9층, 지하 2층, 연면적 4만8633㎡ 규모의 신청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나  물가상승으로 공사비가 당초 1200억원에서 1750억원으로 증가하면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는 대전시가 자치구 재정수요에 따라 지원하는 일반조정교부금 배분 비율 중 대덕구 지원비율을 기존 20.04%에서 24% 규모로 한시적으로 늘리고 신청사 건립사업이 종료된 이후 나머지 4개 구에 증액 배분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대덕구는 연 150억원 규모의 일반조정교부금을 증액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와관련 이장우 대전시장은 “청사 건립에 대전시의 직접 지원이 어려운 것은 현실”이라며 “원도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5개구가 골고루 발전하기 위해 대덕구의 가장 큰 현안을 해결하는데 힘을 보태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