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대전시의원 "갑질·부도덕한 정치 바로잡겠다"
김인식 대전시의원 "갑질·부도덕한 정치 바로잡겠다"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27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학력 문제… 정치적 음모와 음해 있어 ”
“더 이상 부끄러운 과거 뒤에 숨지 않을 것”
김인식 대전시의원이 27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자신을 향해 일고 있는 허위학력 기재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인식 대전시의원이 27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자신을 향해 일고 있는 허위학력 기재 논란과 함께 잘못된 갑질 부도덕한 정치를 바로잡겠다고 밝히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최근 모 방송 프로그램으로 인해 허위학력 기재 논란을 겪고 있는 김인식 대전시의원(서구3,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해명에 나섰다.

김 의원은 2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최근 일부 언론에 보도된 허위학력 기재 논란에 대한 해명과 이와 관련한 정치적 음모에 대해 밝히겠다며 기자회견을 시작했다.

김 의원의 허위학력 기재 논란은 지난 16일 한 방송매체가 김 의원이 졸업한 고등학교가 학력이 인정되지 않는 실업전수학교로 고졸 학력이 인정된 사람만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현 고등교육법 위반이라고 보도를 한 것으로 비롯됐다.

이에 김 의원은 학력이 인정되지 않는 학교인 줄 몰랐다고 답변한 바 있다.

이날 김 의원은 먼저 소녀가장으로 학창시절을 보냈던 어려운 가정환경을 언급하면서 해당 학교로 진학해야 했던 배경을 소상하게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해당 학교에 들어가 전국을 누비며 여러 번에 걸쳐 중고등부 웅변대회서 상을 타기도 했다”면서 “그렇다면 이것은(학력이 인정되지 않는 것) 국가에서 책임을 져야 하는 부분이냐”고 반문했다.

또한 김 의원은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기자들이 의원실을 급습해 누가 봐도 자신을 특정할 수 있게끔 보도했다”며 이에 대해 명예훼손 등 강력한 대응할 것을 예고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에 보도된 내용은 대학이 교육부에 자진신고한 내용으로 직업학교와 외국인학교에 관한 16명에 대한 것으로 이미 종결된 사안”이라면서 “더우기 그 16명에 자신은 포함되지도 않았으며 애초에 이 건과 자신의 건은 별개의 사안임에도 자신을 타겟으로 기획 보도한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든다”고 배후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현재까지 학교측의 그 어떤 연락도 받은 것이 없다. 일련의 과정이 이뤄진 이유를 놓고 생각해볼 때 정치적 음모라고 생각한다”며 “(지난 선거에서) 박병석 의원의 친인척인 유명현 전 서구의원과 자신이 공천대상이었다. 공천과정에서 여러 일들이 있었지만 이 자리에서 밝히지는 않겠다”고 말을 아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최근 LNG발전소와 관련해 자당 시장을 본회의에서 질책했다. 1조8000억원이나 되는 어마어마한 재원이 들어가는 사업을 지역구 5선 국회의원에게 상의 한마디 없이 발표했다고 생각하냐"고 반문하며 "1년 전부터 준비한 것이다. 지역 구청장에게 상의 없이 진행할수 있다고 생각하냐. 어떤 정치적 음모가 있는지 답은 나온 것이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 의원은 “대학에서 만에 하나 인증코드가 잡혔는데도 불구하고 학위취소가 된다든지 한다면 학교측에 대한 행정소송 및 손해배상, 박용진 의원과 교육청에 대해서도 모든 법적 대응을 강구할 것”이라면서 “어려운 시절을 넘긴 자신같은 어려운 처지의 사람들을 구제하기는커녕 자당 시의원의 45년전 일을 꺼내 흠집을 내고 있다”고 성토했다.

김 의원은 “지금까지 박 의원과는 좋은 관계였고 공천을 준 고마움도 있었기 때문에 정치적으로 맞설 생각은 없었다”면서도 “그동안 남은 의정활동 3년을 열심히 하려고 했던 게 전부였으나 정치적 행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겠다”고 말해 다가올 총선에서 박 의원과 경쟁할 수 있다는 여지를 보였줬다.

그러나 김 의원은 당적에 관해서는 “당을 옮기는 것에 대해선 단 한번도 생각해본적이 없다. 민주당의 진보적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한다. 공천을 받아 4선을 하는 등 당의 혜택을 받았던 사람으로서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민주당과 함께 할 것”이라며 “배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히 당 이적을 일축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지금까지 개인적인 욕심 때문에 신의와 도리를 버리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살았다”며 “잘못된 갑질 정치, 부도덕한 정치는 바로 잡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