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자치구, 주민자치회 전환 즉각 멈춰라”
김소연 “대전·자치구, 주민자치회 전환 즉각 멈춰라”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2.27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회 전환목적으로 주민회의 방해? "주민자치 훼손하는 관치행정"
대덕구 동자치지원관 면접관에 시민단체 간부들…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전황 있어
김소연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소연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김소연 국회의원 예비후보(대전 유성을, 미래통합당)가 대전시와 자치구에서 진행하는 주민자치회 전환은 예산낭비라며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27일 김 예비후보는 성명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주민자치회 전환에 대한 우려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대전시와 구청들은 자치회 전환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는 자치기능을 훼손하는 관치행정”이라고 비난했다

김 예비후보는 “대덕구의 경우 면접관에 대전환경단체 긴부들이 들어가 있었고 3개 시범 동에서 특정업체에 일감을 몰아준 의혹도 있다”면서 “유성도 일부지역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 전환을 원하지 않고 있었음에도 주민자치회 임원들을 모함하거나 비상식적으로 공격해 사퇴를 종용한 사례에 상당히 분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김 예비후보는 “주민참여예산 같은 공동체사업에서 일부 주민자치위원회는 배제됐다는 주장도 있다”면서 “주민들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하는 것이 ‘자치’다. 억지로 위원들을 모집해 확대하는 것은 ‘관치’이고,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하면 될 일을 검증되지 않은 주민자치회로 전환시키는 것은 다른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고 되물었다.

김 예비후보는 ▲주민자치회 전환 중단 ▲마을공동체 현금성 사업비 지급 중단 ▲동자치지원관 제도 폐지 ▲인사 면접,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동자치지원관 등 불법도청 의혹 등과 관련 감사를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주민자치회 등 시민 없는 시민단체들이 진입하고 있는 이 행태는 주사파의 한 줄기”라며 “이행하지 않으면 이번 선거와 함께 국회에서도 이들의 행태를 낱낱이 파헤쳐 법과 정의, 양심이 바로 서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주사파 병참타격을 감행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