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복합터미널, 내부 갈등 촉발… 사업추진 노란불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내부 갈등 촉발… 사업추진 노란불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3.03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KPIH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진실공방
검찰에 고발 VS 무혐의 의견으로 송치
분양대대행 7억원 줬다 VS 한 푼도 안 내서 계약 불발
유성복합터미널 조감도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조감도.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주)KPIH가 진행 중인 ‘대전유성복합터미널 조성공사’가 추진업체와 주주 사이에 마찰이 일어나 향후 사업추진에 영향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3일 조석환 정석종합건설 대표와 장효상 RDF네트워크 대표 등은 대전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KPIH 송동훈 대표가 김현숙 대표에게 분양대대행 계약을 담보로 7억원 상당의 돈을 수수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않는 등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왼쪽부터 조석환, 장효상, 김현숙 대표.
왼쪽부터 조석환, 김현숙, 장효상 대표.

조 대표는 “불법적인 증자를 하는 행위와 더불어 저를 사업에서 배제하려고 했기 때문에 유성경찰서에 강제집행면탈과 배임, 배임수재 등으로 고소를 했다”며 “자신은 경찰에서 고소인 조사를 방았으나 송 대표는 차일피일 미루며 조사를 받지않고 있다”고 분개했다.

이들은 2019년 7월 유성복합터미널의 건축허가 이후 (주)KPIH 공동대표들이 기존 상환경 및 임대대행 용역업체인 RDF네트워크와의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했고 이를 경찰에 고발, 곧 검찰로 송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조 대표는 투자자 송 대표와 김 대표가 지난해 11월 유성복합터미널 사업권을 놓고 합의서를 체결했으나, 합의서 기일인 12월31일 합의서를 이행할 수 없다며 공동대표에서 조 대표를 해임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조 대표는 “불법적인 증자를 하는 행위와 더불어 저를 사업에서 배제하려고 했기 때문에 유성경찰서에 강제집행면탈과 배임, 배임수재 등으로 고소를 했다”며 “자신은 경찰에서 고소인 조사를 방았으나 송 대표는 차일피일 미루며 조사를 받지않고 있다”고 반발했다.

장효상 RDF네트워크 대표는 자신은 “2018년부터 PF와 1200개 업체의 유치협의를 맡아 진행해 왔다”면서 ““6100억원 규모의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에서 건축허가 후 PF가 집행되기까지는 절차상 상당한 기간이 필요하며 6개월 정도는 전혀 지연되는 것이 아니라 빠른 편이며 사업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송 대표가 사업을 계속 주도할 경우 “PF진행의 차질과 분양과정에서의 불법 리베이트 등으로 사업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주)KPIH 송동훈 대표는 말도 안되는 허위사실이라고 반발했다.

KPIH 송동훈 대표.

송 대표는 “7억원을 받기는커녕 분양대대행 계약도 체결한 적이 없다”며 “지인을 통해 분양대대행 계약을 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으나 지정한 기일에 계약금조차 납입하지 못해 계약이 성립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장효상 대표의 고발 건에 대해 “공교롭게도 오늘(3일) 서울 성동경찰서로부터 장석우 대표의 고발과 관련해 무협의로 검찰에 송치한다는 통보를 받았다”면서 “금융회사에서 저로 인해 PF가 지연된다는 주장은 적반하장이며 입주업체 유치 마케팅 등에서 약속을 지키지 못해 계약을 해지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 유성경찰서의 피고소인 조사를 미루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경찰의 출석 요구 등을 피한 적도 피할 이유도 없다”면서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등으로 조사가 지연되는 상황인데 언제든지 출석해 사실을 규명할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또한 KPIH A이사는 “회사대표를 공격하는 이들도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는 사실은 인정하고 있다”면서 “선분양 등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대전시민의 숙원사업을 볼모로 인질극을 벌이고 있는 것은 송 대표와 김 대표가 아니라 조 대표 등 오늘 기자회견을 한 그들”이라고 성토했다.

아울러 그는 “그들의 주장이 허위라는 증거를 언론이나 사법당국이 요구한다면 언제든지 제출하겠다”면서 “시민과 투자자들에게 심려를 끼치지 않기 위해 대응을 자제했으나 앞으로는 사사로운 욕심으로 사업을 모략하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사법당국에 고발과 언론에 자료 제공 등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