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공원 추진위, 공론화위 강력 비판해
월평공원 추진위, 공론화위 강력 비판해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1.05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특례사업 반대 목소리의 편파적 의견수렴,
시의회가 부결한 '공론화' 진행의 부당함 지적
'월평공원 추진위'가 5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론화위원회'의 문제점을 비판하고 있다.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 추진위원회’가 월평공원 공론화의 빠른 재개를 촉구하면서 ‘공론화위원회’의 더딘 진행절차와 편파적 의견수렴을 질타했다.

월평공원 잘만들기 추진위는 5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월평공원 공론화가 중단된 현시점에 대해 개탄을 금치 못하겠다고 회견이유를 밝혔다.

도기종 추진위 회장은 “민간특례사업에 찬성하는 주민의 목소리는 무시하고 반대하는 시민단체에게만 성의를 보이는 이유가 궁금하다”며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조속히 공론화를 마무리해 달라”고 강하게 요구했다.

또한 도 회장은 “이미 작년 11월에 대전시민을 대표하는 시의회가 ‘월평공원 공론화’ 발의를 부결시켰다”며 “밀실 야합으로 공론화를 진행해 ‘한국갈등해결센터’를 용역업체로 선정해 계약하고 공론화를 진행시켰다”고 이번 공론화의 부당함을 강조했다.

이어 도 회장은 “주민설명회와 시의회토론, TV토론, 주민토론 등을 2년 넘게 수없이 해왔고 현재는 공론화까지 진행하고 있다”면서 “결론 없이 계속해서 시간만 끌고 시민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목적이 무엇이냐”고 힐난했다.

특히 도 회장은 “왜곡된 말들로 선동하는 ‘녹색연합’이야 말로 청산해야할 적폐세력”이라며 “합의하고 논의해 시정을 이끄는 것도 좋지만 떼쓰고 반대하는 법치주의와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세력과는 결별해야 한다”고 성토했다.

이에 반대 측인 대전·충남 녹색연합의 문성호 대표는 지난 2일 토론회를 진행하며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는 시민참여단 선정과정에 있어 유선전화만을 이용해 대표성이 결여됐고 SNS와 지인 소개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참여단을 모집해 공론위의 신뢰성을 훼손시키는 행위를 했다”며 “2년여에 걸친 논의의 과정을 무시한 처사”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현재 갈등을 겪고 있는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시민여론을 듣기위해 출범한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는 지난달 26일까지 최종 권고안을 도출해 낼 예정이었지만 반대하는 시민단체가 절차의 문제 등을 제기해 현재 답보 상태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