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공무원도 부동산투기? 市 경찰 고발
대전 공무원도 부동산투기? 市 경찰 고발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1.04.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산하 공무원 19명 투기지역 토지 33필지 취득
서철모 대전시 행정부시장.
서철모 대전시 행정부시장.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시가 부동산투기 전수조사를 통해 시 산하 공무원 중 1명이 내부정보를 이용해 차명으로 부동산을 취득한 정황이 확인돼 경찰에 고발조치됐다.

15일 서철모 행정부시장은 “시 산하 공무원 19명이 도시개발지구와 산업단지, 토지거래허가구역 등에서 도합 33필지를 취득한 내역이 확인됐다”면서 “이들의 토지취득 경위와 보상의도, 자금조달, 시세차익 등을 조사해 밭과 과수원 등 3필지를 명의신탁으로 취득한 공무원 1명을 경찰에 고발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대전시는 공무원이 장사종합단지 조성사업 중 차명투기를 했다는 정의당의 제보에 대해 “직무정보 이용 정황이나 특이사항 등을 조사했으나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면서 “다만 이 사안과 관련해 경찰청에서 내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대전시는 경찰청의 공조체제를 강화하는 한편 경찰의 수사결과에 따라 자체 징계 고발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서 부시장은 “공익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있어 공무원 부동산 투기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드린다”면서 “접수된 제보에 대해서는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13일까지 5개 구청과 합동으로 시, 자치구, 도시공사에 근무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여부를 전수조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