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박범계를 물다’
김소연 대전시의원, ‘박범계를 물다’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8.11.28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근들의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등으로 고소·고발장 접수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 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의 생활적폐청산특별위원장과 당무감사원장의 중임을 맡고있는 박범계 의원(대전 서을)이 대전지검의 포토라인에 서게 될 전망이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28일 성명을 통해 “김소연 시의원과 언론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한 (박범계 의원에 대한) 의혹 전반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한 것을 전제하에서다.

이날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은 대전지검에 박 의원에 대한 고소·고발장을 접수했다.

박 의원의 전 비서였던 변모씨와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전문학 전 시의원이 공모해 김 시의원에게 불법금품을 요구하는 것을 인지하고서도 이를 묵인·방조했다는 내용이다.

이는 박 의원이 “김소연 시의원과의 진실게임에 빠지고 싶지 않았다”는 이유 등으로의 오랜 침묵을 깬 지난 21일 “김 시의원이 9월26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 건을 폭로하기 전까지 이 사건의 구체적인 내용, 위중함, 긴급성을 전혀 느낄 수 없었다”고 해명한 지 7일 만이다.

결국 박 의원은 원치 않아도 김 시의원과 진실게임의 법정 무대에 나서지 않을 수 없는 처지가 됐다.

다급하게 된 것은 민주당 중앙당도 마찬가지다. 당장 생활적폐청산특위와 당무감사원의 기능이 마비될 처지이기 때문이다.

중앙당이 박 의원에 대한 지역의 여론과 정치적 책임을 도외시하고 보란 듯이 또다시 당무감사원장의 중책을 맡겼지만 당무감사위원 구성조차 차질이 예상된다.

김 시의원이 중앙당에 박 의원에 대한 당무감사원장과 생활적폐청산특위원장의 직무정지를 요구하며 민주당의 자정 노력을 촉구한다는 계획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김 시의원은 윤리심판원에 박 의원의 성희롱, 갑질, 금품요구 묵인 방조 등에 대한 책임도 물을 것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